[보도자료]정션메드, 시니어 모니터링 플랫폼 ‘케어,봄’ 앱 베타 서비스 시작

2021-11-30


[시사매거진]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정션메드’는 시니어 모니터링 플랫폼 ‘케어, 봄’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케어,봄’은 정션메드가 제공하는 시니어 맞춤형 헬스 케어 서비스다. 언제 어디서든 부모님의 건강관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가족 간 모니터링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조르기’, ‘응원 메시지’ 기능 등을 통해 가족 간 친근한 상호작용도 가능하다.


특히 ‘케어,봄’은 건강한 노후를 위해 건강관리가 필요한 신중년인 50~70대와 이들의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필수적으로 건강 관리해야 하는 4가지 항목 중 개인별 설문을 토대로 가장 적합한 케어 항목을 추천받고 입력하는 방식이다. 입력된 데이터는 사용자와 사용자 가족이 함께 공유 가능하다.


또한 알림을 통해 복약일정과 병원 방문일정을 쉽게 기록하고 확인할 수 있다. UI 및 디자인을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제작하고 폰트 사이즈도 크게 조절하여 시니어층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케어,봄' 어플은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들을 정기적으로 업로드하고 있다.



정션메드 박지민 대표는 “’케어,봄’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건강 관련 빅데이터 기반을 만들어 질환별 건강케어, 영양 모니터링, 응급상황 예측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션메드는 시니어층의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정보 제공을 통해 헬스 케어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케어,봄’의 베타 서비스는 현재 안드로이드만 서비스 중이며 iOS 버전은 12월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기사원문 1 : https://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5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