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정션메드, 시드 투자유치.. "가족이 시니어 건강관리 돕는다"

2022-12-27


가족 기반 시니어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케어, 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션메드가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드 투자에는 벤처박스, 서울과학기술대학교기술지주 및 충북대학교기술지주가 참여했다.

정션메드는 언제 어디서든 시니어의 건강 관리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가족 기반 시니어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 ‘케어, 봄’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한다. ‘케어, 봄’은 사용자가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건강 관리 항목을 맞춤형으로 추천받고 입력하는 방식이다. 


개인 건강기록 관리를 넘어 가족 구성원이 함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그룹 헬스케어 서비스 ‘케어, 봄’은 부모와 자녀가 ‘케어, 봄’ 앱을 이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서로의 건강을 직접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단순 모니터링을 넘어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필요한 건강관리 항목을 추천하고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주간, 월간 리포트를 전달한다.

정션메드는 의료·요양기관과 연계해 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원주의료사회적협동조합, 성심중앙병원과 협약을 맺고 필드 테스트를 준비 중이며 전문가인 제3자를 연계하여 더욱 신뢰성 있고 정확한 건강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션메드의 박지민 대표는 “우리의 서비스를 통해 부모님과 자녀, 의료기관(전문가)까지 연결되는 통로(Junction)가 되어드리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